심리학 용어정리 및 심리학의 종류

심리학 용어 ( 다각적 인 평가 )

빨간망토차차 2023. 3. 9. 11:53

다각적 인 평가(multidimensional assessment)는 사람의 심리적 기능이나 복지의 다양한 측면이나 차원을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여기에는 자체 보고, 인터뷰, 행동 관찰 및 표준화된 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출처에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여러 방법 또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다면적 평가의 목적은 개인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그들의 필요와 성장 가능성 영역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얻는 것입니다. 이 접근법은 사람들이인지 능력, 감정 상태, 사회적 관계, 문화적 배경 및 삶의 경험과 같은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실제로 다면적 평가에는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가 포함됩니다.

  1. 추천: 이 프로세스는 개인이나 조직이 개인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도록 요청할 때 시작됩니다. 학교, 의료 서비스 제공자, 고용주 또는 법률 시스템일 수 있습니다.
  2. 정보 수집: 평가자는 평가 대상자, 가족 구성원, 교사, 의료 제공자 또는 기타 관련 이해 관계자와 같은 여러 출처에서 정보를 수집합니다. 여기에는 인터뷰 수행, 설문지 관리 및 관찰 수행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평가: 평가자는 인지 능력, 성격 특성, 감정 상태, 사회적 기술 및 행동 경향과 같은 개인의 기능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기 위해 적절한 테스트 또는 측정을 선택하고 관리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는 개인의 특정 요구에 맞게 표준화되거나 사용자 정의 될 수 있습니다.
  4. 분석: 평가자는 다양한 소스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테스트하여 패턴, 강점, 약점 및 잠재적 성장 영역을 식별합니다.
  5. 피드백: 평가자는 평가 대상자, 가족 구성원 및 관련 이해 관계자에게 평가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개인의 필요를 해결하고 웰빙을 증진하기 위한 개입 또는 지원 서비스에 대한 권장 사항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면적 평가는 일반적으로 학교, 의료 시설, 직장 및 법률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학습 장애, 정신 건강 문제, 행동 장애 및 사회적 문제와 같은 다양한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및 조직의 성장을 촉진하고 의사 소통 및 협업을 강화하며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